본문 바로가기
IT § 컴퓨터

인스타그램 오류 현상 이렇게 해결해 봐요

by 양팍. 2021.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양팍입니다.

불과 며칠 전 인스타그램 오류로 많은 분들이 호소를 하였습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오류 현상이었죠.

인스타 오류로 적잖이 피해를 보신 분도 아마 계셨을 겁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게시물이나 사진을 업로드하면 "연결 상태가 나아지면 다시 시도됩니다."라는 문구가 뜨면서 업로드에 많은 차질이 생겼죠.

 

 

이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에는 정말 많은 오류가 발생하는데요.

인스타 피드를 새로 고칠 수 없음.

인스타 죄송합니다. 요청을 처리하는 도중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인스타 죄송합니다. 다시 시도하십시오.

인스타그램 죄송합니다.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인스타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인스타 인터넷 연결 끊김.

인스타 죄송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등등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알고 계실 겁니다. 원래부터 인스타그램은 종종 이런 현상의 오류가 발생하여 많은 불편함을 겪었었다는 걸... 이런 오류 현상의 불편함을 몇몇 분은 해결하려 나서기도 하고, 몇몇 분은 조금 지나면 나아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작동이 될 때까지 기다리고 계신 분들도 많았을 겁니다.

 

물론, 후자가 가장 편하긴 합니다. 세계적인 어플인 인스타그램에 오류가 발생했다면 인스타그램 관계자들이 가만히 손가락만 빨고 있진 않겠죠. 해결 방안을 찾으려 노력을 쏟았을 것이고, 또 금방 해결되기도 했으니 어떻게 보면 시간이 답인 셈이 되죠.

 

 

하지만 며칠 전 5시간 이상 인스타 오류는 마냥 기다리기에는 너무 답답한 면이 있었습니다. 인스타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도 계시기에 이런 분들께 5시간은 지옥 같은 시간이었을 겁니다. 그 외로도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겪으셨겠죠.

 

오늘은 인스타그램 오류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말씀 드릴 내용은 100% 해결 방안은 아닙니다. 인스타그램 자체적인 문제라면 이런 방법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을 수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Wifi를 통한 인스타그램 접속

와이파이로 접속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실 겁니다. 주변 환경에 따라 인터넷 속도의 질이 달라집니다. 이러한 문제로 와이파이가 느려질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전달하는 과정에 차질이 생겨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와이파이가 잘 터지는 곳으로 이동하여 접속을 하시거나, 와이파이가 아닌 데이터로 변환을 하여 실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재설치

인스타그램을 삭제하고 재설치할 경우 인스타 피드를 새로고침 하여 원상태로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재부팅

스마트폰을 오래 켜두면 느려지는 현상은 당연히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한 번씩 재부팅해주는 방법은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차체 성능을 향상 시켜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역시 원활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캐시 삭제

인스타그램 앱에 접속할 때 내부 용량 문제로 로딩이 길어지거나 무한 로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갑니다. 밑으로 쭉 내리셔서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갑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저장공간에 들어가셔서 하단에 캐식 삭제를 누릅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스마트폰 문제가 아니라면 인스타그램 자체적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해결이 될 때까지 기다리시거나 개발 담당자에게 인스타그램 오류에 관한 메시지를 보내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인스타 오류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즐거운 불금 되세요.^^

 

반응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