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영암 황토 꿀고구마 에어프라이어로 조리법 및 보관, 고구마 가격

by 양팍. 2021. 10. 28.
반응형

영암 황토 꿀고구마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만들기 조리 시간 및 고구마 보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양팍입니다.

어렸을 때 고구마를 너무 좋아해서 삶은 고구마를 하는 날에는 싫어하던 신김치도 고구마 위에 얹어놓고 슥~싹 하던 때가 생각이 나네요. 지금이야 옛날과 다르게 먹을거리가 많아져서 고구마를 삶은 날에도 하나 먹을까 말까 하는 정도인데 그래도 가끔씩 먹는 고구마가 어찌나 달고 맛있던지...

 


몇 주 전에 부모님께서 고구마를 좋아하셔서 그렇게 맛있다고 입소문 난 영암 황토 꿀고구마를 택배로 보내드린 적이 있습니다. 고구마 중량은 10Kg 똑같지만 크기가 대(大), 중(中), 소(小) 크기별로 있는데 부모님이 드시는 거라 먹기 좋으시라고 중자로 주문을 했었죠. 그리고 얼마 전에 또 한 박스를 들고 부모님 댁에 갔었습니다.

 

부모님이 고구마가 너무 달고 맛있다고 칭찬이 자자 하시길래 내심 맛이 궁금해지더라구요. 부모님께서 삶삶아 놓으시 고구마를 먹었는데 고구마가 원래 그렇게 맛있는 음식이었던가요?? 물론 맛이야 있지만 뭔가 내가 전에 알던 맛이랑은 차원이 틀리게 너무 달고 입안에서 사르르 녹더라구요... 김치가 따로 필요 없을 정도였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요리를 하면 무엇을 해 먹든 그 이상의 맛이 난다고 해서 에어 프라이기로 군고구마를 만들었습니다.

 

그럼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찌는 법 함께 알아볼까요.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만들기 조리 시간

 

①영암 황토 꿀고구마 5~6개를 준비합니다.

②에어프라이어에 5~6개를 넣으시고 200도에서 20분을 돌립니다.(크기에 따라 시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③젓가락을 이용해 고구마를 콕콕 찔러보고 2/3 정도가 익었을 때 고구마를 뒤집고 200도에서 5~10분을 더 돌립니다.

 

 

정말 먹음직스럽게 생겼네요.^^ 먹음직스럽게 생긴만큼 맛도 있어요.^^

 

 

영암 황토 꿀고구마 농도부터가 틀리네요. 색깔도 곱디곱고 고구마의 퍽퍽한 식감이 아닌 아이스크림 셔벗처럼 샤르르 녹는 맛이 아주 예술이었습니다.

 

고구마 샐러드, 고구마 스틱, 고구마 말랭이 등등 다른 고구마 요리를 해도 괜찮겠더라구요.

 

오랜만에 먹는 고구마에 너무 황홀할 정도였습니다. 부모님께서도 만족하셨는지 처음에 주문한 고구마를 친한 교회분들과 나눠드셨다고 하시더라구요. 정말이지 이건 혼자 먹기엔 너무 아까울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지인분들에게 소문을 냈고 친구도 한 박스를 구매했는데 제수씨와 애들이 그렇게 잘 먹는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에게도 좀 알리고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봤네요.

 

 

크기는 대, 중, 소이고 중량은 10Kg 똑같다고 합니다.

 

전 지역 택배 가능하고 목포 지역은 배달이나 직거래가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고구마 보관하는 방법

고구마를 처음 택배 받은 박스채로 두시면 쉽게 습해지고 상하게 됩니다.

고구마를 신문지에 말아서 골판지 상자에 담아 통풍이 잘 되는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고구마는 찬 온도에 약해서 냉장고나 김치냉장고에 보관하시면 안 됩니다.

 

영암 황토 꿀고구마는 받는 즉시 밤고구마 상태이고 후숙 될수록 꿀고구마가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영암 황토 꿀고구마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만들기 조리 시간 및 고구마 본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고구마 효능도 많이 함유되어 있고 황토에서 자란 고구마라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으니 부모님께 선물로 보내드리면 정말 좋아하실 것 같네요.

오늘 하루도 정말 수고 많으셨고 내일 하루만 지나면 또 주말입니다.^^ 내일 하루 으쌰 으쌰 힘내시고 뜨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래요. 항상 건강하세요.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 없이 제 개인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