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얀센 백신 부작용 너무 힘드네요~(부작용 총정리)

by 양팍. 2021. 10.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양팍 입니다.

 

어제 잔여백신 예약 신청에 대해서 블로그를 올렸었는데요. 잔여백신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혹시 아직 백신을 맞지 않으신 분 계시다면 언른 맞으시길 바래요~

 

https://yangpak.tistory.com/35

 

잔여백신 예약 팁 (1분이면 OK)

안녕하세요. 양팍 입니다. 명절이 오기 전에 백신 예약을 했었는데 명절이 지나고 며칠 뒤 갑자기 백신 예약이 취소되었다는 뜬금없는 문자가 오더군요. 백신 예약 취소 문자에 살짝 당황하고

yangpak.tistory.com

 

참고로 모더나, 화이자, AZ는 2차 접종까지 있고 얀센은 1차까지만 있네요. 그래서 얀센만 맞은 것도 있구요..^^;;

 

이미 백신을 맞은 친구들이나 지인분들 얘기 들어보면 백신 맞고 나서 그날 또는 다음날까지는 온몸에 기력이 축 쳐지고 몸에 열이 생기고 종일 무기력 해진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걱정을 꽤나 했었습니다. 그 걱정을 뒤로하고 어제 맞으러 갔다 왔지요. 이상하게 저는 그날은 별 힘든 게 없었습니다. 몸 상태두 괜찮았고요. 문제는 오늘이네요.. 일어났을 때는 몰랐습니다. 좀 지나고 나니 몸이 좀 뻐근하고 열이 좀 있는 것도 같고...(오랜만에 계속 선풍기 틀고 있네요..) 힘이 없어서 축 쳐지고 그냥 누워만 있고 싶고 밥을 먹는데 그다지 입맛두 없고... 원래 이런 부작용이 생기는 건가요??ㅎㅎ 좀 지나고 보면 나아지려나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얀센 백신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얀센 제조사 : 존슨 앤 X 슨 얀센제약

제품명 : JNJ - 78436735(제품명이 따로 있었네요.)

투여 방법 : 상완 근육에 주사하는 방법

총 횟수 : 1회

 

반응형

 

얀센 백신 예방 접종 대상

얀센 백신은 18세 이상에게 권장됩니다.

 

얀센 백신 접종 금지 대상

심한 알레르기 반응(아나필락시스)이나 심하지 않았더라도 즉각적 알레르기 반응을 겪은 적이 있는 사람은 얀센 백신 주사를 맞아서는 안됩니다. 여기서 즉각적 알레르기 반응이란 두드러기, 부기, 쌕쌕거림(호흡곤란)과 같은 증상을 포함하여 백신 접종 후 4시간 이내 나타나는 반응을 의미합니다.

이런 분들은 다른 백신 주사 맞는 것을 권장합니다.

 

얀센 백신 효능

 

 

얀센 백신은 감염력이 없는 백신 접종자의 COVID-19 실험실 확진을 예방하는 데 66.3% 효과적이었습니다.

면역력은 백신 접종 후 2주 후가 가장 높았습니다.

임상 시험에서 얀센 백신은 감염자의 입원과 사망 예방에 높은 효능을 보였고  얀센 백신 접종 후 최소 4주가 지난 후 코로나에 걸린 사람은 입원을 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얀센 백신 부작용

 

 

주사 맞은 팔

통증이 오거나 조홍(얼굴이 화끈 달아오름 증상), 부어오르는 증상이 있습니다.

 

 

몸 전체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갑자기 몸에 열이 나면서 추위를 느끼는 증세), 발열, 메스꺼움 증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들은 백신 접종 후 1~2일 이내에 발생하며 신체가 면역력을 구축하고 있다는 정상적인 징후이며 며칠 내에 사라집니다.

 

또한 얀센뿐만 아니라 다른 백신과 동일한 부작용이 일어나는 증세가 있는데 백신 접종 후 졸도라고 합니다.

졸도 그리고 빠른 호흡, 저혈압, 무감각 또는 저림과 같이 불안과 관련될 수 있는 기타 부작용들이 나타나고 심각한 수준은 아니라고 합니다.(얀센을 기준으로 100,000회에 8건의 졸도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오늘 온종일 힘이 부치고 몸에 열이 나는 게 참 많이 힘들긴 하는데 그게 정상이라고 하니 오늘 하루는 푹 쉬고 언른 내일이 오길 바래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https://yangpak.tistory.com/37

 

모더나 부작용 때문에 많이 힘드시죠??

안녕하세요. 양팍입니다. 이틀 전에 코로나 백신을 맞고 다음날 열이 나고 힘이 쭉쭉 빠져 무기력하고 하루 내내 힘들었는데 자고 났더니 언제 그랬냐듯이 멀쩡하더라고요. 조금은 신기했었어

yangpa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