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컴퓨터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아이콘 생기게 하는 방법

by 양팍. 2021. 9. 15.
반응형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아이콘 생기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양팍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내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은 바탕화면에 아이콘 지정하고 사용을 합니다. 하지만 영화나 드라마, 오프라인 겜임 같은 경우는 보통 내 컴퓨터에 들어가서 많이 사용하죠. 가장 간편하고 쉽기 때문인데요, 요즘 컴퓨터를 설치하면 내 컴퓨터 아이콘이 표시가 안되고 설치가 되더라고요.

 

내 컴퓨터 아이콘 없는 바탕화면 이미지

 

 

 

 

처음엔 많이 불편했지만 트레이에 깔려있는 파일 탐색기를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이것도 쓰다 보니까 편해지긴 했지만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뜨게 하는 법을 알아버려서 다시 한번 바탕화면에 등장시켜볼까 합니다.

●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아이콘 생기게 하는 방법

밑에 사진처럼 좌측 하단 트레이 보시면 검색창이 있습니다.

▶ 여기에서 "테마"를 입력하시면 "테마 및 관련 설정"이라는 메뉴가 뜹니다. 

▶ 테마 및 관련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반응형

 

이렇게 테마 창이 뜬 게 보이실 겁니다.

▶ 우측에 중간 부분에 "관련 설정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보이시죠?? 클릭해 주세요.^^

 

 

그럼 이런 창이 하나 뜨는데요, 꼭 파일 마우스 우측 버튼 눌렀는 때 나오는 속성 창 같이 생겼네요.

▶ 여기서부터는 여러분들이 추가하고 싶은 것들 추가하시면 됩니다.^^

저는 컴퓨터, 휴지통, 문서 이렇게 3가지 추가시켰습니다. 

 

 

그런데 2가지가 새로 생겼네요. 여기서 잠깐~ 3가지를 추가시켰는데 왜 2가지냐~

휴지통은 기존에 존재했던 아이콘이라 새로 생성되지 않고 나머지 두 가지만 생성됐네요.ㅎㅎ

그리고 또 다른 점!! 내 컴퓨터에서 내 PC로 바뀌었네요.ㅎㅎ 문서 같은 경우도 예전엔 내 문서 이렇게 떴는데

이제는 유저 이름으로 뜨네요.ㅎㅎ 신기신기~

 

 

아이콘 새로 생겼으니 위치 선정하고 써야겠습니다.ㅎㅎ 그럼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